국내 여행

보정동 카페거리 가성비 좋은 맛집 수뿌레닭갈비

NiceSunnyDay 2024. 12. 12. 23:47

숯불에 구운 고기가 먹고 싶긴 한데 담백하고 덜 기름진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자주 찾는 수뿌레닭갈비 죽전점. 숯불에닭갈비를 읽는 그대로 표현해서 수뿌레닭갈비라고 이름을 지은 것 같다. 보정동 카페거리 건너편에 있는 맛집인데, 평일 7시가 넘어 도착하니 대기가 있어 약 10분 기다리다가 입장했다. 

보정동 카페거리 맛집 수뿌레닭갈비

1. 담백하고 양도 많은 소금숯불닭갈비

수뿌레닭갈비 소금숯불닭갈비 굽기 전수뿌레닭갈비 소금숯불닭갈비 구운 후
소금숯불닭갈비

잘 달궈진 숯에 큼직하게 잘린 닭다리살을 올린다. 타지 않게 자주 뒤집고 있으면 적당히 구워졌을 때 직원분이 오셔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신다. 사진에 나온 양이 2인분인데 우리 식구 4명이 4인분을 시키면 배부르게 먹을 정도로 양이 많은 편인 것 같다. 살코기를 먼저 먹는 동안 닭봉을 잘 익히고, 잘 익은 닭봉은 다른 음식 먹을 동안 식혀 놨다가 먹어 준다. 뼈에 붙은 살을 발라먹는 재미가 있다. 

2. 닭갈비 맛있게 드시는 법

닭갈비 맛있게 먹는 법수뿌레 닭갈비 파절이깻잎, 무쌈, 파절이에 닭갈비를 올려서 먹기
깻잎, 무쌈, 파절이에 닭갈비를 올려서 먹어보자

벽에 커다랗게 "닭갈비 맛있게 드시는 법" 이라는 안내문이 붙어있다. 깻잎과 무쌈과 파절이에 닭갈비를 매운 소스에 찍어서 돌돌 말아서 먹는 것인데, 이렇게 먹는 게 정말 맛있다. 특히 파절이가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처음 먹었을 때는 신선한 충격이었다. 깻잎도 적당히 짠맛으로 잘 절여져 있어 그냥 깻잎만 먹어도 맛있다. 취향에 따라서 먹으라고 적혀 있지만, 안내판에 적혀있는 방법으로 먹는 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맞는 것 같다. 식당 한 편에 셀프 코너가 있어서 무쌈이나 다른 밑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지만 파절이는 셀프 코너에 없어서 따로 말씀드려야 한다. 

3. 왠만한 막국수 맛집 뺨치는 비빔막국수

수뿌레닭갈비 비빔막국수수뿌레닭갈비 계란찜
마무리로 좋은 비빔막국수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찜

어느 정도 닭갈비를 먹고 나면 마무리로 비빔막국수나 물막국수를 먹는다. 겨울이라 물막국수는 추울 것 같아서 비빔막국수를 먹었다. 좋은 참기름을 써서 그런 건지 고급스러운 고소함과 적당히 매콤 달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지는 막국수다. 웬만한 막국수 맛집만큼 맛있어서 닭갈비 먹고 난 후 막국수는 꼭 먹는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찜도 하나 시켜서 먹으면 깔끔한 마무리가 되는 것 같다. 

 

#수뿌레닭갈비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