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죽전 보정동 카페거리 근처 양고기 맛집 라무진 보정점

NiceSunnyDay 2024. 12. 26. 22:00

우리 네 식구들은 양고기와 양꼬치를 좋아하는데, 용인 수지 죽전 보정동에 양고기와 양꼬치 식당 중에 가장 만족스럽고 자주 방문하는 곳이 라무진이다. 바 테이블만 있는 것으로 착각해서 도전을 안 했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4명 테이블이 두 개 있었다. 네이버나 전화로 예약하면 4명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데, 금요일과 토요일은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해서 식사 시간 피크 시간보다 일찍 가면 넓은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1. 다양한 소스와 서비스 어묵탕

소금 와사비와 청어알간장 소스어묵탕
다양한 소스와 서비스로 나오는 어묵탕

고기를 주문하면 소스를 세팅해 주는데, 소금 와사비 청어알이 있는 소스 하나와 간장 소스가 제공된다. 여러 가지 소스를 다양하게 찍어먹는 재미가 있는데, 내 입맛에는 청어알이 가장 맛있다. 적당한 정도의 짠맛에 청어알의 씹히는 맛이 좋다. 어묵탕을 먹으면서 기다리고 있으면 숯 화로와 주문한 고기를 준비해 주신다.

 

2. 가성비 뿐 아니라 맛도 좋은 징기스칸양고기와 징기스칸양갈비

징기스칸 양고기징기스칸 양갈비
숯화로에 구워주시는 양고기

우리 네 식구는 보통 징기스칸 양고기 2인분, 징기스칸 양갈비 2인분에 그날 먹는 정도에 따라서 밥을 1-2 개 추가하던지 한다. 우리 식구들이 먹는 양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라무진에서 4인분 시켜서 양이 적다고 느낀 적은 없는 것 같다. 고기가 누린내도 없고 엄청 부드러운데,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덜 익거나 타거나 하는 걱정 없이 적당하게 잘 구워주셔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3. 다양한 소스나 다양한 채소에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 

내부 모습과 다양한 채소

직원분이 구워주실 때 방울토마토 버섯 마늘 양파 가지 숙주 대파 떡 등 여러 가지 채소들도 같이 구워주신다. 혹시 부족한 게 없는지 물어보시는데 아이들이 마늘을 좋아해서 항상 마늘을 더 요청하면 친절하게 더 구워주신다. 고기를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소스나 다양한 채소에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 공깃밥이나 마늘밥을 시키면 김을 주시는데, 밥에 청어알을 넣어서 김에 싸 먹으면 정말 맛있다.

 

# 라무진 보정점

 

위치는 보정동 카페거리 건너편 죽전 누리에뜰 1층 상가에 있다.